Welcome to HueIsland
Travel
휴아일랜드, 주변여행지

01. 가평 브릿지 짚라인

다양한 동식물과 함께하는 질주, 공중에서 느껴보는 능선과 계곡의 절경 감상, 각 코스별로 준비된 이색게임과 레크레이션, 총 8개 코스로 베이직, 숲속이야기, 흔들다리, 에어워킹, 슈퍼밸리 2코스, 그랜드크로스 2코스로 구성되어 있어 다채로운 경험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가평 브릿지 짚라인으로 초보부터 매니아까지 박진감 넘치는 체험이 가능하다. 

<사진출처 - 가평 브릿지 짚라인>

02. 아침 고요 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은 축령산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하여 한국의 미를 듬뿍 담은 정원들을 원예학적으로 조화시켜 설계한 원예수목원이다. 여러 가지 특색 있는 정원을 갖추고 있고, 울창한 잣나무숲 아래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도 있어 도시민들에게 쉼터를 제공한다. 설계자(한상경, 삼육대학교 원예학 교수)가 명명하였으며, 1996년 5월에 개원하였다. 20개의 주제를 가진 정원은 아름답게 가꾸어진 잔디밭과 화단, 자연스러운 산책로로 연결되어 있다.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03. 레일 바이크

가평 레일바이크는 가평역을 출발해 북한강 철교, 계절 따라 그 모습을 달리하는 느티나무터널, 영화 <편지>의 촬영지 경강역에서 회차, 가평역으로 돌아오는 왕복코스다. 북한강을 가로지르는 높이 30m의 아찔한 북한강 철교를 따라 폐달을 밟다 보면 한적한 시골마을과, 푸른 빛깔의 아름다운 강변이 번 갈아가면서 눈앞에 펼쳐진다.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04. 쁘띠 프랑스

청평댐에서 남이섬 방향으로 호숫가 길을 따라 10km쯤 가다 보면 왼쪽 언덕에 이국적 건물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걸 볼 수 있다. 건물만 보면 지중해 연안의 마을 같기도 하고 호명산의 수려한 주위 배경과 함께 보면 마치 알프스 산록의 전원마을 같은 이곳은, 프랑스 문화마을 쁘띠프랑스이다. 쁘띠프랑스의 컨셉트는 ''꽃과 별, 그리고 어린왕자''이다. 쁘띠프랑스는 청소년수련시설(고성청소년수련원)을 겸한 프랑스 문화마을로,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일대에 조성됐다. 쁘띠프랑스는 프랑스풍 건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관람객들은 숙박을 하면서 프랑스의 의식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05. 가평 4륜 바이크

125cc 사륜 바이크로 가이드 동반하여 오프로드로 되어있어 자연속에서 안전하게 힐링타임을 즐길 수 있다. 코스별로 나눠져있으며 들과 산 그리고 물등의 코스로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나누어 체험이 가능하다. 가평에 많은 4륜바이크 대여 업체들이 있으며 가평에 온다면 꼭 체험해보면 좋을 체험으로 개인부터 단체까지예약만 하면 언제든 이용 가능하다.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06. 남이섬/자라섬

남이섬이라는 지명은 남이섬 북쪽 언덕 돌무더기에 남이 장군이 묻혔다는 민간전승에 따라 자연스럽게 정착되었다. 1944년 청평댐 건설로 북한강 수위가 높아져 섬이 되었으며, 1965년 수재 민병도 선생이 토지를 매입하고 모래땅에 다양한 나무를 꾸준히 심어 지금처럼 아름다운 남이섬을 만들었다. 초기에는 종합 휴양지로 개발하면서 행락객이 놀다 가는 유원지로 인식되었으나, 2000년 4월 주식회사 남이섬으로 상호를 변경하고 문화 예술과 자연 생태가 살아 있는 청정한 여행지로 변신했다. 2002년 방영한 드라마 〈겨울연가〉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국내 관광객은 물론 일본, 대만, 중국, 동남아 등 아시아권 여행객이 급증했다.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07. 이화원

2015년 새롭게 오픈한 가평 이화원은 가평 자라 섬 내에 위치하여 있으며 총면적 1만여 평 부지, 나비생태관 330평으로 이루어져 있는 세계 최대의 나비공원이다. 살아있는 나비와 표본을 4계절 모두 관람할 수 있고 2,300여 평의 온실로 이루어져 있어 날씨에 관계없이 모두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다. 눈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전문 해설사가 나비 및 식물에 대하여 설명을 해주어 관람객들에 거 더욱 많은 볼거리 및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자라 섬 인근 캠핑장 및 각종 페스티벌이 열리고 있다.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08. 가평 사계절 썰매장

경기도 가평군 상면 덕현리에 위치한 가평사계절썰매장은 인근 조종천과 백옥 같은 계곡이 즐비한 곳으로 자연과 더불어 조화를 이루며 여름에는 물썰매장, 겨울에는 눈썰매장을 운영하여 아이들에게 어린 시절의 추억을 만들어 준다. 9,780㎡의 넓은 부지면적에 조성된 사계절썰매장의 주요시설은 초급용/ 중급용의 슬로프와 수평보행기(무빙워커)가 있고 매점 및 식당의 휴게시설과 남녀 탈의실 및 샤워실, 어린이/일반 야외 수영장, 그늘막 4동 등의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가평군 사계절 썰매장은 수도권 유일의 가족 레저 체험공간의 장소를 제공한다.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09. 강촌 스키장

엘리시안 강촌은 경춘선 전철이나 ITX-청춘 열차로 접근 가능한 국내 유일 리조트로 탑승 대기시간을 최소화시키는 6인승 고속리프트와 프리미엄 티켓 예약제를 운영하는 스키장이 인기다. 가장 큰 특징은 스키 초보자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다. 렌탈 장비를 전용 창구에서 곧바로 수령할 수 있는 것 뿐만 아니라 리프트 낙하방지 시스템, 안전펜스, 안전매트, 주요 지역 패트롤까지 스키장 전역에 걸쳐 안전망을 확보한 상태라 초보자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전체 슬로프 10면 중 8면이 초-중급자용이라 다른 스키리조트에 비해 난이도가 낮은 편이며, 초급자 연습용 슬로프와 스키학교 강습용 슬로프가 별도로 조성돼 전문 강사로부터 편안하고 안전하게 스키 강습을 받을 수 있다. 중-초급자들은 정상부와 연결된 B리프트를 통해 정상 휴게소를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스키장 요금제도의 단점을 보완한 스마트 요금제 도입도 스키장 이용을 편리하게 하는 것 중 하나다.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10. 제이드가든

제이드가든은 춘천시에 자리한 수목원이다. 약 16만 3,500㎡의 면적에 2,662종의 식물이 자란다. 지난 2011년에 문을 열었으니 올해가 세 번째 해다. 행정구역상으로는 춘천시에 속하지만 가평군에서도 가깝다. 제이드가든으로 가기 위해 북한강변을 따라 이동한다. 중간에 경강역을 지난다. 자그마한 시골역이다. 영화 <편지>와 드라마 <천국의 계단>을 촬영한 장소다. 지금은 폐역으로 기차 대신 레일바이크가 다닌다. 가평역까지 왕복 7.2km 코스로 1시간 30분 정도 걸린다. 강경역을 지나 햇골교차로에서 좌회전하면 명태산 자락이다. 비로소 제이드가든을 향해 오른다.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 Address


12424 경기 가평군 가평읍 태봉두밀로 269-96


/ Information


대표자 : 최명운

사업자번호 : 604-06-19526


/ Reservation


[예약전화] 

1644-9565